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1,000원 I 최고가 : 1,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21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매트릭스>의 워쇼스키 형제의 카 레이싱의 꿈, 새로운 감각의 판타지 액션 영화!

재패니메이션의 마니아임을 자처하는 앤디 워쇼스키, 래리 워쇼스키 형제가 그들의 화제작인 <매트릭스> 시리즈 이후 처음으로 메가폰을 잡고 각색을 담당해 화제가 된 영화 <스피드 레이서>. 요시다 타츠오의 1967년 고전 일본 TV 만화영화 시리즈 <마하 고고(국내 방영 제목: 달려라 번개호>를 대형 스크린에 실사로 재현한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출연진으로는, <인 투 더 와일드>, <내가 숨쉬는 공기>로 헐리웃 최고의 기대주이자 연기력이 뛰어난 에밀 허쉬가 주인공 스피드 역을 맡았고, TV <로스트>, <밴티지 포인트>의 주인공 매튜 폭스가 레이서 X 역을 연기했다. 또한, <페넬로피>, <몬스터>의 크리스티나 리치, <에반 올마이티>, <데스 센텐스>의 존 굿맨, <마법에 걸린 사랑>, <데드맨 워킹>의 수잔 서랜든, <선샤인>, <러쉬 아워 3>의 일본배우 사나다 히로유키 등이 출연했다.

특히 주인공 스피드의 친구이자 라이벌인 태조 토고 칸 역으로 출연하는 월드스타 비를 선두로, 인기그룹 G.O.D. 출신으로 현재 <드래곤볼>에 야무치로 출연중인 박준형, 그리고 릭 윤의 동생인 칼 윤<아나콘다 2> 등 한국계 배우들의 등장은 국내관객들에게는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미국 개봉에선 첫 주 3,606개 극장으로부터 주말 3일 동안 1,856만 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개봉 주말 박스오피스 3위에 랭크 되었다.

새로운 감각의 판타지 ‘카 액션’ 영화 <스피드 레이서> 역시! 워쇼스키 형제!

영화 <매트릭스>로 영화 역사상 일대 혁명을 일으켰던 워쇼스키 형제가 돌아왔다. 이번 작품은 워쇼스키 형제가 좀 더 넓은 층의 관객과 소통하고자 기획 단계부터 그들이 어린 시절 즐겨보았던 재패니메이션에서 차기작을 찾는 작업을 시작했다. 결국 그들이 선택한 것은 북미 지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요시다 타츠오의 <마하 고고>.

지난 40년 동안 3세대에 걸쳐 리메이크 되어온 불후의 명작 <마하 고고>는 <스피드 레이서>(북미 지역 방영 명칭)로 워쇼스키 형제에 의해 다시 태어났다. 2008년 새롭게 극영화로 선보이게 된 <스피드 레이서>는 워쇼스키 형제의 트레이드 마크인 혁명적인 시각효과와 세련된 스토리 전개로 엄청난 속도감과 액션 현란하고 원색이 강한 색감의 영상으로 가히, ‘새로운 영상 혁명’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세련되고 새로운 감각의 판타지 액션을 보여준다.

과거와 현재, 미래의 미학이 모두 담긴 상상력의 보고

영화는 주인공이 ‘월드 레이싱 리그(World Racing League: WRL)’의 승자가 되기 위해 나아가는 여정이다. 이 과정에서 상상을 뛰어 넘는 레이싱 액션이 펼쳐진다. 영화의 주축인 레이싱 액션을 창조하기 위하여 워쇼스키 형제는 그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성격의 카 레이싱 세계를 탄생시켰다.

<스피드 레이서>의 세계는 다양한 시대의 스타일이 공존하며 다채로운 색상으로 넘치는 곳이다. 영화에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미학이 모두 담겨있다. 자동차에 열광하는 영화 속 세계에 걸맞게 지금껏 그 누구도 보지 못했던 레이싱 카 디자인을 등장시킨다. 미래 지향적 컨셉 카는 잡지나 기존 영화에서 숱하게 볼 수 있었지만 영화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그러한 수준을 뛰어넘었다.

<스피드 레이서>에 등장하는 레이싱 카들은 각 탑승 레이서의 개성을 십분 반영하여 맞춤 제작된 레이싱 카들은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독특한 아름다움과 성능을 자랑한다. 형태와 기능이 미학적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도 중력을 무시한 기예에 가까운 액션을 구사하고 아슬아슬한 레이싱 코스 위를 시속 640km에 가까운 속도로 질주한다.

경주에 더욱 박진감을 더하는 것은 로마 검투사 스타일의 다양한 전투 전략들이다. 타이어를 겨냥한 표창이나 레이싱 카에 장착된 톱날, 스피어 후크와 같은 암기(暗器) 등 정상적인 레이싱 규칙을 위반한 전술들이 레이싱의 스릴을 더한다.

<스피드 레이서>의 레이싱은 한계를 모르는 극도로 격렬한 스포츠로 무술과 포뮬러 1 경주의 절묘한 조화를 보여준다. 우주선 같은 레이싱 카로 초고속 질주를 하다 트랙에서 튕겨 나가거나 공중에서 곡예부리며 검투사처럼 싸우는 ‘카 레이싱 무술’을 표현하기 위해 Car+Kungfu의 조합인 ‘카푸(Car-Fu)’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었다.


시각효과의 천재들이 완성한 스타일리쉬 월드
<매트릭스> ‘블릿 타임’에 이은 ‘레이서 타임 효과’

다양한 배경과 액션 시퀀스 등 2천장 이상의 시각효과 장면의 창조를 위해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시각효과 기술자, 디지털 촬영 기사 등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모였다.

<매트릭스>로 블릿 타임 기법을 창안해낸 시각효과의 천재 ‘존 가에타’와 ‘댄 글라스’를 주축으로 할리우드 시각효과의 양대 산맥인 ‘ILM’, ‘Digital Domain’이 합류했다.

또한, <수퍼맨 리턴즈>, <스파이더맨>의 ‘SPI’, <킹콩>, <나니아 연대기>의 ‘CafeFX’, <알렉산더>에 참여한 프랑스 시각효과의 대표주자 ‘BUF’ 등 2백여 명이 넘는 특수효과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일반적인 영화 촬영이 어려운 세계 각 곳의 자료 사진을 찍은 다음 이를 바탕으로 시각효과팀이 영화 배경으로 ‘가상화’했다. 초 고해상도 디지털 스틸 카메라로 무장한 소규모 카메라 팀이 이탈리아, 모로코, 오스트리아, 터키, 데스 벨리 등의 장소로 파견되어 다양한 사진을 찍어 왔다. 이 사진들은 조각조각 잘라져 구(求)형의 ‘퀵타임 버추얼 리얼리티(QuickTime Virtual Reality) -혹은 ‘거품 사진(Bubble Photography)’이라 불리는- 라는 360도 파노라마 배경으로 재 탄생되었다.

거품 사진은 스탭 몇 명과 몇 개 안 되는 장비만으로도 제작이 가능하고 캡처 이미지를 조각조각 나란히 붙여놓으면 자동적으로 파노라마 이미지가 형성되어 다양한 카메라 앵글과 초점 거리 모두를 얻어낼 수 있다. 또한 <매트릭스>의 불릿 타임 컨셉을 확장시켜 ‘레이서 타임’이라는 효과를 개발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불릿 타임 컨셉과 유사하지만 다양하게 심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피드 레이서>는 소니 F-23 HD 카메라를 사용하여 찍은 최초의 영화로서 이 카메라는 시판 단계 이전부터 <스피드 레이서> 주요 촬영에 활용되었다. 소니가 생산한 첫 5대의 F-23 카메라를 촬영장에 모두 투입하였다. 이 카메라는 채도를 정상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려 ‘팝(pop) 스럽다’, ‘테크노(techono)틱하다’라고 부르는 영상을 완성할 수 있었다.


극단적으로 색채를 강조한 하이퍼 스타일 리얼리티
60년대 낙관주의와 미래기술을 접목한 복고풍 미래상

<스피드 레이서>는 고도로 발달한 미래 기술과 1960년대 특유의 낙관주의와 패션이 공존하는 복고풍으로 회귀한 미래 시대를 보여준다. 이는 특정 시대의 이야기로 한정되어 보이지 않기 위한 독특한 장치이다. 특히 교외의 아늑한 레이서 가족의 집과 세련되고 초현대적이지만 상업 광고로 도배된 대도시는 이러한 대조적인 환경을 극단적으로 보여준다.

영화 속의 세계는 지나칠 정도로 강조된 밝고 낙천적인 현실 때문에 모든 액션이 실제적이라는 느낌보단 오히려 감정적으로 느껴지도록 ‘하이퍼 스타일 리얼리티(HYPER-STYLE REALITY)’를 표방, 모든 이미지를 극단적인 색채의 강조로 표현하고 있다. 이에 두 환경 역시 색채로 차이를 드러낸다. 이런 원색의 강렬함은 DVD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DVD

최근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가진 작품들이 마치 유행처럼 제작되고 있다. 물론 꾸준히 제작되는 초인 히어로물들의 경우 오랜 시간 TV 시리즈와 극영화 또 애니메이션을 거쳐 다시 리메이크 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이제 진짜 애니메이션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각종 메카닉들이 영화 속에서 급속히 부활하고 있는 실정이다. <스피드 레이서>는 그 중에서도 전 세대를 거쳐 고른 인기를 받고 있는 인기 카레이싱 만화 <마하 고고>를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워쇼스키 형제는 마치 앤디 워홀과 같은 팝 아트 성향이 짙게 풍기는 감각적인 화면으로 <매트릭스>에 이어 또 한번의 영상혁명을 이뤄낸다. 2.35:1의 화면비로 촬영되고 제작된 <스피드 레이서>는 일반 레터박스 비율의 일반 TV화면 보다는 최소 16:9 비율의 와이드 화면으로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일반적인 4:3 비율의 화면에서는 <스피드 레이서>의 매력을 30%도 제대로 즐기지 못한다. 풍성한 색감과 디지털 시대에 맞춘 듯한 현란하고 감각적인 원색들의 스피디한 편집은 영상에 대해 까다로운 국내 팬들에게도 놀라움으로 다가올 정도.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를 제공하며 영화 제작의 뒷 이야기를 아역 배우 폴리 릿의 눈높이로 보여주는 Spritle In The Big Leagues, 각 자동차 메카닉과 <스피드 레이서> 세계관에 대해 놀라운 정도로 섬세하게 제작된 Speed Racer: Supercharcharged은 근래 제작된 스페셜 피쳐 중에서도 상당한 고-퀄리티를 자랑한다.
Disc - 장

상영시간 - 135
자막 -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더빙 - 영어, 태국어
화면비율 - Widescreen 2.35 : 1
오디오 - DD 5.1
지역코드 - 3
트랙을 질주하고 급회전 커브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숱한 레이싱 대회에서 승리를 거둔 ‘스피드 레이서(에밀 허쉬)’는 이름 그대로 오직 경주를 위해 태어난 천부적인 레이서다. 타고난 재능과 레이싱 본능, 두려움을 모르는 저돌성으로 무장한 그가 유일하게 극복해야 할 대상이 있다면 그건 그의 우상이자 레이스 중 사망한 형 ‘렉스 레이서’와의 추억뿐.

아버지 ‘팝스 레이서(존 굿맨)’가 직접 설계한 분신과도 같은 레이싱 카 ‘마하 5’를 타고 형이 미처 이루지 못한 꿈을 이루기 위해, 레이싱에 모든 것을 바친 가족들을 위해 나아가던 스피드. 그러나 거대기업 [로열튼]의 스카우트 제안을 거절하면서 그룹의 회장 ‘로열튼(로저 앨럼)’의 분노를 사게 된다. 그리고 소수의 거물들이 그들의 이익을 위해 레이서들을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었던 레이싱 경주 이면의 추한 비밀과 맞닥뜨리게 된다. ‘마하 5’와 함께 영영 질주하지 못할 위기에 처한 스피드가 가족의 사업을 살리고 자신이 사랑하는 레이싱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로열튼이 주최하고 로열튼이 함정을 심어둔 대회에서 반드시 로열튼을 이겨야만 한다. 이에 스피드는 가족과 여자 친구 ‘트릭시(크리스티나 리치)’의 애정 어린 지원을 받아 [토고 칸 모터스]의 리더 ‘태조(비)’의 제안으로 옛 라이벌인 ‘레이서 X(매튜 폭스)’와 팀을 이뤄 전설의 경주코스 ‘카사 크리스토 5000’에 출전한다.


Special Features

SPRITLE IN THE BIG LEAGUES (14분 33초) - 한글 자막

스프리틀 역의 폴리 릿이 자신의 분장 트레일러에서 나와 촬영장 곳곳을 방문, 체험 한다. 제작자 조엘 실버를 찾아가 영화에 기원이 된 오리지널 재패니메이션에 대해 듣고 각자 자신의 촬영 장면을 연습 중인 배우들 미술 감독 및 스탭들, 미술부, 시각효과부서 등을 찾아 다니며 영화에 쓰인 주요 테크닉들 그리고 마하5의 제작 모형 등을 돌아본다. 특히 그린 스크린에서 촬영 중인 에밀 허쉬의 진지한 촬영 장면과 비 정지훈의 액션 준비 장면들이 특히 볼만하다.



SPEED RACER: SUPERCHARCHARGED! (15분 41초) - 한글 자막

영화 <스피드 레이서>에 등장하는 레이싱의 세계. 영화 속 각 자동차 메카닉과 각 회사들, 대회 성격, 레이서 개릭터 등을 설명해주는 영상. 각 회사의 로고와 대표하는 자동차 등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영화의 재미를 배가 시켜준다. 각 자동차 메카닉 모델들이 등장하고 각 차들에 대한 설명이 감각적인 화면과 함께 편집되어 있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영상이 될 것이다.





최근작 :<[블루레이] 매트릭스 트릴로지 : 컴플리트 콜렉션 (6 Disc: BD+보너스 BD)>,<[4K 블루레이] 매트릭스 : 리저렉션 - 초도한정 아웃박스 (2disc: 4K UHD + 2D)>,<[블루레이] 매트릭스 : 리저렉션> … 총 4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주피터 어센딩>,<[블루레이] 주피터 어센딩>,<[3D 블루레이] 주피터 어센딩 : 콤보팩 (2disc: 3D+2D)>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비 - 미니앨범 PIECES by RAIN>,<비 - 미니 앨범 MY LIFE 愛>,<비 - 정규 6집 Rain Effect [리패키지 스페셜 에디션]>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페넬로피>,<헤어지기 전 우리가 해야 할 10가지>,<[블루레이] 꼬마유령 캐스퍼> … 총 6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최후의 인류>,<알렉스 크로스>,<로스트 시즌 6 (6disc)>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스위칭 로맨스>,<[4K 블루레이] 블루 비틀 : 스틸북 한정판 (2disc: 4K UHD + 2D)>,<[4K 블루레이] 블루 비틀 (2disc: 4K UHD + 2D)> … 총 8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