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코비, 잭 캔필드, 존 그레이, 마크 빅터 한센…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각계각층의 명사 48인이, '나의 인생을 바꾼 잊지 못할 책'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쓴 에세이 모음집이다. 배우, 작가, 변호사, 사업가, 환경운동가, 동물행동학자, 방송 제작자 등, 필진들의 다양한 직업만큼이나 이들이 최고로 꼽은 책의 면모도 다양하다.
문학에서부터 종교, 인문, 경제경영, 고전을 망라하는 48권의 책, 그리고 이 책들을 통해 살아갈 힘을 얻은 48인 명사들의 이야기는, 우리의 인생에서 맞이하게 되는 좌절, 슬픔, 두려움 그리고 인정과 회복의 과정을 가슴 뭉클하게 보여준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수프' 시리즈를 펴낸 잭 캔필드, 자기실현에 관한 주제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강연을 해온 게이 헨드릭스가 함께 엮었다.
《뉴욕타임스》 190주 연속 베스트셀러라는 경이적인 기록과 함께 전 세계 150여 개 나라에서 5억 부 이상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내 인생을 바꾼 닭고기 수프』 시리즈와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공저자이다. 미국 최고의 카운슬러이자 저술가로서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게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굿모닝 아메리카>, <오프라 윈프리 쇼> 등 TV 토크쇼의 최고 인기 게스트이자 칼럼니스트로서도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