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작 어린이.청소년 부문

그림책이 참 좋아 시리즈 21권. 낯익은 외국 영화사의 로고 속 사자가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해 코를 파는 표지 그림부터가 범상치 않은 그림책이다. 표지를 열자마자 등장하는 것은 영화 오디션을 보러 온 동물들의 프로필이다. 온갖 동물들이 콧구멍에 잔뜩 힘을 주며 배우로 뽑히길 기대하고 있다. 드디어 코 파는 연기를 최대한 실감나게 해 줄 동물들이 결정되었다.

먼저 심드렁한 얼굴로 텔레비전을 보며 코를 파는 여자아이가 등장한다. 뒤이어 동물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기가 펼쳐진다. ‘자주’라는 자막과 함께 등장하는 고릴라의 코 파기는 너무도 자연스럽고, ‘또는 가끔’을 연기하는 기린의 코 파기는 보기만 해도 힘겹다. 책의 첫 문장을 갈무리하는 ‘코를 판다’라는 자막과 함께 등장하는 동물은 바로 ‘판다’이다.

다음으로 백수의 제왕답지 않게 몰래 숨어서 코를 파는 사자, 그에 반해 천연덕스럽게 독자와 눈을 맞추며 대놓고 코를 파는 물소, 주인 없는 오후가 심심해서 코를 파는 강아지, 콧구멍으로 파리가 쏙 들어가 잔뜩 짜증이 난 양이 등장하는데…. 시원한 웃음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기발하고 엉뚱한 창작 그림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8월 30일자 '어린이 책'

최근작 :<늦가을의 골칫덩이>,<여름밤의 불청객>,<우리 아빠 ㄱㄴㄷ> … 총 18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그림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시를 공부하고 있다. 『진짜 코 파는 이야기』로 제55회 한국 출판문화상을 수상하고, 2017년 IBBY 세계장애아동을 위한 그림책에 선정되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진짜 코 파는 이야기』 『방방이』 『무서운 이야기』 『우리 아빠 ㄱㄴㄷ』 『여름밤의 불청객』 『늦가을 골칫덩이』가 있고 다수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다.

이갑규 (지은이)의 말
“코 좀 그만 파!” 엄마의 끝없는 잔소리를 듣던 어린 시절이 지나고…….
“손 씻었어?” “그거 어디에 버릴 건데?” “그러니 애가 따라 하지!”
“비염이 심한 이유를 알겠네!” 어른이 되어서도 아내에게 똑같은 잔소리를 듣습니다.
잔소리도 싫고 비염 때문에 고생도 하는데 왜 자꾸 코로 손이 갈까요?
자주 가서 친해진 이비인후과 의사 선생님께 물어도,
늘 돌아오는 답은 무시무시한 주사기와 약봉지뿐입니다.

책읽는곰   
최근작 :<급식실의 달평 씨>,<산타 할아버지의 첫 크리스마스>,<들개왕>등 총 454종
대표분야 :그림책 7위 (브랜드 지수 1,517,9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