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동안 분야별로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과학 상식을 하나의 실로 꿰어 낸 진정한 통합형 과학 입문서이다. 인기 팟캐스트 〈과학이 빛나는 밤에〉 지기인 저자가 안내하는 흥미진진한 과학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과학을 처음 공부하는 중고등학생부터 다시 과학책을 집어든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라도 쉽게 거대한 과학의 전체 그림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우주의 기원부터 별과 원소의 형성, 태양계와 지구의 탄생, 생명체의 진화를 지나 인류가 문명을 발전시켜 자신의 뇌 속을 들여다보고 우주의 비밀을 해명하기까지 과학이 거쳐 간 모든 과정을 하나의 큰 틀로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기초부터 차근차근 과학 공부를 진행해 나가고 싶은 이들을 위해 전문 용어나 복잡한 수식 없이 재치 있는 비유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과학이 지금에 도달하기까지의 큰 흐름의 맥을 짚어가며 쉽게 소개했다.

첫문장
"당신의 물리는 혐오스럽습니다."-아인슈타인이 빅뱅 이론을 주장하는 르메르트에게

김희준 (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부 명예교수)
: 어떻게 다양한 분야의 과학 주제들을 이처럼 깊이 있게 이해하고, 또 재미있게 설명해 냈을까. 이 책을 통해 우주와 자연에 대해 보다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
조진호 (민족사관고등학교 과학교사, 『어메이징 그래비티』 저자)
: 대서사극과 같은 이야기를 통해 모든 과학 개념들이 어떤 맥락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알기 쉽게 꿰어 놓았다.
김용진 (소프트웨어 개발자, 공학박사)
: 과학 전반에 대해 한 번쯤 넓게 훑어보려는 모든 이들을 위한 과학 입문서이다. 우리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과학 교양’은 이 한 권으로 끝내도 좋을 것이다.
박원우 (과학이 두려웠던 회사원)
: 어려운 전문용어가 아니라 우리들이 일상에서 쓰는 말로 깊이 있는 자연과학을 알기 쉽게 풀어내준다. 밤하늘을 함께 보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쓰였을 것 같은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5월 19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세상의 모든 과학>,<과학이 빛나는 밤에>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인천 백석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함께 공부하고 있다. 포스코 주최 과학 홈페이지 경연대회에서 탄소로 열어가는 세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융합인재교육 STEAM 교재 개발에 참여했다. 지금은 어려운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팟캐스트 '과학이 빛나는 밤에'를 방송하고 있다.
저서로는 통합형 과학 교양서인 《과학이 빛나는 밤에》, 《한 권으로 끝내는 세상의 모든 과학》, 《초등학생들을 위한 개념똑똑 이야기과학시리즈: 렌즈 이야기, 기체 이야기》 등이 있다.